내일배움카드 똑똑하게 쓰는 법!

관리자 2019.07.06 23:19 조회 수 : 434

일을 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능력이 필요합니다. 이미 직업을 갖고 있는 경우에도 역량 강화를 위해 배움과 훈련의 필요성을 느끼게 되죠. 이럴 때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방법이 학원인데요. 생각보다 높은 학원비 부담에 주저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정부는 구직자, 또는 재직자들이 직업 관련 전문적인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 정책을 펼치고 있죠. 간단하게 카드만 신청하면 학원비, 인터넷강의 비용을 지원받을 수 있는 ‘내일배움카드’가 그 주인공입니다. 어떤 지원을 받을 수 있고, 누가 얼마나 혜택을 누릴 수 있는지 자세히 알아봤습니다
내일배움카드란?
내일배움카드는 구직자 또는 실업자·자영업자 등에게 일정 금액의 훈련비를 지원하기 위해 발급되는 바우처로, 대상자들이 직업능력개발 훈련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고 직업능력개발 훈련 이력을 종합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마련된 제도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고용 보험의 역사와 관계없이 현재 일자리를 찾고 있는 실업자 지원을 받을 수 있으며, 이미 고용되어 일을 위해 일하는 사람들조차 그들의 직업 능력을 향상할 수 있습니다. 현재 구직자 및 현직 후보는 별도로 존재하지만 2020년부터는 2개의 코스가 통합됩니다.
내일 학습 카드시스템
특히 현재 진행 중인 학습 카드는 지난해 7월부터 개정되었으며, 장점은 크게 확대되고 있습니다. 이전에는 고용 보험에서 고용되어있는 기업 중 대기업 (500개사 이상의 제조 회사, 200개 이상의 서비스 업체와 100개 이상의 산업과 기업)의 노동자에 응모할 수 있는 것은 45세 뿐이었습니다. 에사 우는 대기업의 수입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월수입 250만 달러 미만의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내일 직원의 직업 훈련 비용은 연간 200만 원까지 지원되며 (5년간 300만 원), 공인 인증서와 노동 계약만으로 온라인으로 신청하기 쉽습니다.

GettyImages-jv11073356.jpg


내일 학습 카드를 지원
그렇다면, 어떤 자격이 있는 사람이 내일 학습 카드를 받을 수 있나요?
첫째, 구직자의 경우 ▲ 15세 이상 취업 희망자 ▲ 내년 9월까지 졸업할 수 있는 대학생 ▲ 지난 2개월간 매일의 근무 기록은 10일 미만 1월 ▲ 보험에 가입하지 않은 노동자 중간에 한 달에 60시간 미만 일한 사람, ▲ 군대에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 중장기 봉사 노동자, ▲ 조건이 있는 이민 청소년 고용 또는 창업을 위한 교육을 제공할 필요성에 대하여 협의를 인정한다.
현직 근로자의 경우 ▲ 우선 지원 대상 기업 근로자 ▲ 유기 노동자, 일용 근로자, 파견 근로자 육아 휴직 ▲ 주 36시간 미만 단기 근로자 ▲ 유급이 아닌 자영업자 무급 고용 보험 ▲ 실업 보험이 없는 노동자 ▲ 병행 훈련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노동자 ▲ 3년 이상 고용 보험에 가입하고 있으며, 그동안 고용주와 직원에 대한 개별 지원 훈련 과정에 참여한 경험이 없는 사람 제한 번째. 여기에서 우선 지원 회사는 제조 회사 500 개 미만, 건설 회사 300 개 미만, 운송 회사 300 개 미만, 운송 회사 100 개 미만 또는 100명 미만, 즉 성 식별 할 수 있는 일반 중소기업을 의미합니다. 고용 노동 상담 센터 1350.
내일 학습 카드 지원 금액
이 시점에서 지원에 어느 정도의 비용이 드는지 생각해 볼지도 모릅니다! 중요한 것은 직업 훈련 비용의 20%에서 95%로 200만 원까지 지원한다는 것입니다. 물론 나머지를 지급해야 합니다. 구직자 내일 카드를 찾고 있는 경우 발행일로부터 1년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후 확장을 신청하여 계속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성공한 작업 패키지에 참여하면 더 많은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유형 1의 참가자는 훈련 비용의 90%에서 최대 300만 원을 받고 타입 2의 참가자는 훈련 비용의 30~95%에서 최대 200 만원을 받습니다.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훈련 비용의 지원뿐만 아니라, 교육 과정의 4/5를 넘는 수강자는 훈련 성과보수가 제공됩니다. 1 일 5시간 미만의 훈련을 받은 경우 참석자는 월 최대 50,000원 출석은 하루 5 월 최대 116,000 원을 받습니다.
그러나 실업 수당이 지급되거나 교육에서 1개월 이내에 코스 평가를 입력하지 않으면 교육의 성과보수는 받을 수 없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계정 발행일로부터 6개월 이내에 교육을 받지 않는 경우 o
국비지원교육 전액 지원 받기 정부는 구직중인 실업자와 근로자를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국비지원 제도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특정 자격을 갖추었을 경우 훈련비 전액을 지원받을 수도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그렇다면 어떤 제도를 통해 전액 국비지원을 받을 수 있을 지, 지금부터 국비지원제도들을 하나씩 살펴보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실업...
프리랜서 내일배움카드 발급 프리랜서 정의 사업자등록 없이 소득활동을 하는 프리랜서(강사, 개발자, 디자이너 등)분들 중 고용보험 피보험자격 취득 없이 "사업소득"으로 소득이 신고되는 분들을 의미합니다. 프리랜서의 근로자 내일배움카드 발급가능여부 [근로자 직업능력개발훈련 지원규정]이 개정되기 전인 2019년 6월 2일까지는 고용보험 피보험...
청년구직활동지원금 알아보기! 많은 청년이 취업으로 난항을 겪고 있는 요즘. 국가에서는 실업청년들의 취업을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국가지원사업을 내놓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구직자들의 취업을 촉진하기 위해 취업과 관련된 프로그램을 들을 수 있도록 하고 취업에 필요한 금액을 지원하는 취업성공 패키지와 같은 제도가 있는데요. 오늘은 청년 실...
내일배움카드 똑똑하게 쓰는 법! 일을 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능력이 필요합니다. 이미 직업을 갖고 있는 경우에도 역량 강화를 위해 배움과 훈련의 필요성을 느끼게 되죠. 이럴 때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방법이 학원인데요. 생각보다 높은 학원비 부담에 주저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정부는 구직자, 또는 재직자들이 직업 관련 전문적인 교육을 받...
전체 게시판
알아두면 좋은 국비지원 교육TIP